전 세계 안전지수로 알아보는 해외여행 시 주의해야 할 점

전 세계 안전지수로 알아보는 해외여행 시 주의해야 할 점


오늘은 유명 여행지에서 일어났던 각종 사건 사고들을 짚어 보며 여행 시 주의해야 할 점을 소개합니다.



외교부에서 운영하는 '해외 안전 여행' 사이트에서는 여행 시 특별히 주의해야 할 도시를 여행유의, 여행자제, 철수권고, 여행금지 네 단계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이 중에는 중국처럼 한 국가 안에서도 지역에 따라 여러 경보단계를 가질 수 있는데, 예를 들면 중국은 '여행유의(북한 국경지역)'와 '여행자제(티벳, 신장위구르자치구)' 경보 두 단계를 갖고 있습니다.


각 경보 단계에 있는 국가를 누르고, 「사건·사고 탭을 누르면 해당 지역에서 어떤 일이 일어났는지 확인할 수 있는데, 오늘은 이 내용을 중심으로 11개 지역의 사건 사고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 각 나라에 어떤 지역이 해당되는지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1. 미국(USA 여행유의



① 시카고 남부 흑인 갱단 밀집 지역은 2016년 살인 사건이 760건 일어날 정도로 치안이 불안하다.

② 시애틀은 대마초 구입과 흡연이 합법이나 우리 국민이 해외에서 대마초를 사거나 피우면 처벌되니 절대 금지해야 한다.

③ 샌프란시스코, 괌 등 여행지에서는 차량 털이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괌에서는 종종 익사 사고가 발생하니 물놀이할 때 주의할 것!


2. 중국(China 여행유의 & 여행자제



① 다양한 사건, 사고 중 특히 폭행이 큰 비중을 차지한다.

② 신호 체계가 우리나라와 다르고, 교통 신호를 무시하는 경우도 빈번하니 횡단보도를 걸을 때 주의해야 한다.

③ 마약 범죄에 대한 처벌 강도가 매우 높으니 다른 사람의 물건을 대신 운송하는 등 마약 범죄에 연루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하며, 북한 국경 지역에서 무단으로 사진을 촬영할 경우 공안에 체포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3. 스페인(Spain 여행유의



① 구도시 인근 지역에서는 불법 체류자들이 마약을 판매하기도 하고 유명 여행지에는 소매치기나 강도가 많으니 늦은 시간에는 되도록 혼자 다니지 말자!

② 한적한 지역에서는 목을 조르고 소지품을 훔쳐 가는 '목 조르기'강도 사건이 가끔 발생한다.

③ 대도시에서 쇼핑하거나 식당이나 바닷가에서 잠깐 한눈을 판 사이 절도하는 사건이 매우 빈번한 편이니 주의하도록 하자!


4. 필리핀(Philippines 여행유의~금지 & 특별여행주의보/경보



① 2012~2015년 사이 해외에서 피살된 우리 국민의 35%가 필리핀에서 피살됐다. 대부분 총기에 의한 것이며 전문 킬러에 의한 사건도 종종 발생한다. 카지노 에이전트에서 빌린 돈을 갚지 못해 납치, 감금, 살해된 사례도 있음

② 민다나오섬 주변 반군 세력의 납치도 주의할 것! 리조트에서 납치되어 거액의 몸값을 요구받고 억류되는 사건이 일어나기도 했으며 '잠보앙'가 지역에선 외국인 납치가 잦다.



5. 러시아(Russia 여행유의 & 철수권고



① 2013년 한국인 유학생이 러시아 청년에게 무차별 폭행을 당하는 등 최근 외국인 대상 범죄가 증가하고 있다.

② 늦은 시간 외출은 삼가고, 히틀러 생일(4월 20일), 전승 기념일(5월 9일) 등에는 외국인 혐오 범죄가 잦아지니 더욱 주의할 것!

③ 서남쪽 지역은 폭탄 테러가 빈번하니 필요 외 방문은 삼가는 게 좋음.


6. 터키(Turkey 여행유의 & 여행자제 & 철수권고



① '카파도키아'에서 열기구 사고가 종종 발생함, 강풍 등 날씨 영향을 많이 받으니 날씨가 좋지 않은 날에는 특히 주의해야 한다.

② 터키를 혼자 여행하는 여성이 늘어나면서 이를 노린 표적 범죄가 자주 발생하니 낯선 사람이 주는 음료수 등 호의는 경계해야 한다.

③ 시리아 인접 지역(남부)에서 자살 폭탄 테러가 발생... 시리아 국경 10KM 이내 지역은 여행을 삼갈 것!


7. 태국(Thailand 여행유의 & 철수권고



① 태국 해안은 파도가 높고 날씨 변덕이 심하니 늘 주의해야 한다.

② 클럽 등에서는 음식물에 약물을 타거나 몸에 약물을 바르고, 신체를 접촉하여 정신을 잃게 만들기도 하니 유흥업소 등에서 낯선 사람을 주의해야 한다.

③ 말레이시아 인접 지역은 이슬람 분리주의자들에 의한 소규모 폭탄 테러 및 총격 테러가 이어지고 있으므로 여행을 피해야 한다.


8. 라오스(Laos 여행유의



① 환각을 일으키는 독버섯이 든 음료나 풍선을 판매하는 지역이 있다. 불법일 뿐 아니라 뇌 손상 및 호흡곤란 위험이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② 혼자 다니는 관광객을 상대로 약물이 든 음식물을 먹이고 소지품을 훔쳐 가거나, 여행객의 가방끈을 끊고 탈취하는 2인조 오토바이 날치기가 많으니 각별히 주의할 것.

③ 미숙한 오토바이 운전, 과음, 물놀이 등 여행자 본인의 부주의로 인한 사고가 잦은 편이다.


9. 인도(India 여행자제 & 철수권고



① 절도, 여행 호객 사기, 마치 강도, 성범죄 등이 자주 일어난다.

② 북부 지역의 '카슈미르주'에서는 종종 휴전 중인 파키스탄과 충돌하기도 하고, 중국과는 국경 문제로 갈등을 겪는 중이다.

③ 그 외 내부적으로도 다양한 사회문제로 인해 테러와 시위가 잦다.

④ 수면제를 탄 음식물을 먹게 한 후, 절도하는 사건이 빈번하고, 여성의 사회적 지위가 낮아 종종 성추행 심지어 성폭행 범죄가 발생한다.


10. 피지(Fiji 여행유의



① 11월~4월 중에는 사이클론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니 이때에는 항공, 선박 여행 및 해양 스포츠를 자제해야 한다.

② 리조트 안은 안전하지만, 시내에서 카메라를 가지고 다닐 경우 범죄 표적이 되기 쉽다.

③ 빈부 격차로 인해 절도 및 흉기를 사용하는 조직 범죄가 증가하고 있으니 위험 지역은 도보로 다니지 말 것!

④ 차 안에 귀중품을 두고 내릴 경우, 차를 파손하고 훔쳐 가기도 한다.



11. 볼리비아(Bolivia 여행유의



① 소금사막이 있는 지역은 통신이 열악함, 미리 주변에 투어 사실을 알려 사고 등을 방지할 것.

② 도로 사정이 열악하니 여행할 때는 운동화를 신어 발목 부상이나 추락을 막아야 한다.

③ 티티카카 호수를 방문할 때에는 차에 탄 채 베에 올라타는 '바지선'보다는 여객선을 이용하자. 최근 바지선 침몰로 탑승객 대부분이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하기도 했다.



2017/07/09 - [여행의 발견] - 이름값 못하는 세계 최악의 관광명소 TOP10


2017/07/23 - [여행의 발견] - 인천공항 내에서 이용할 수 있는 무료 편의시설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