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 몰랐던 인천공항 편의시설 이용 꿀팁!

나만 몰랐던 인천공항 편의시설 이용 꿀팁!


넓디넓은 인천공항! 면세점만 이용하기 바빴던 여행객들에게 구석구석 숨어 있는 '인천공항 편의시설 이용 꿀팁'을 소개합니다.



셀프 체크인

가장 빠르게 체크인을 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셀프체크인 기계 '키오스크'를 이용하면 이제 기다리지 않고 간단하고 신속하게 수속을 마칠 수 있다.


※인천공항 3층으로 가면 이렇게 생긴 파란색 셀프체크인 기계를 만날 수 있다. (단, 기계마다 체크인 되는 항공사가 조금씩 다름)


키오스크는 항공기 출발 4시간 전부터 1시간 전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스크린에서 항공사, 시간을 선택한 후 여권을 스캔하면 티켓 발권 끝!


체크인을 마쳤다면 짐을 부쳐야 한다. 자동 수하물 위탁 역시 3층에서 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탑승객이 직접 수화물을 위탁하는 셀프서비스로 간편하고 편하게 수화물 위탁이 가능하다. 여권을 삽입 한 후 안내음에 따라 수화물을 올려놓으면 끝이다.


※ F열 19-36번에서 항공권을 제시하면 자동 처리된다.


자동출입국심사(SES)

만 19세 이상 국민이라면 등록 없이 자동 심사대 이용이 가능하다. 공항에서 출입국심사를 받기 위해 누구나 한 번쯤은 길게 줄을 기다려봤을 것이다. 기본 20~30분 정도가 걸리는데, 이제는 그럴 필요 없다.


특히 이전에는 출입국심사 시간을 줄이려면 미리 사전에 등록하고 이용하면 됐지만 이제 출입국 사전등록 절차도 필요 없게 됐다. 만 19세 이상 국민이라면 등록 없이 자동 심사대 이용이 가능하다.


※ 위치는 여객터미널 1~4층이다.


USB와 콘센트

공항에서 USB와 콘센트가 필요하면 어떻게 할까? 무료로 전기를 이용할 수 있는 곳이 있다.


※ 여객터미널 1~4층에 있으며 110V, 200V 상관없이 두 가지 사용 가능하다.



핸드폰 무료 충전

여행 중에 스마트폰은 필수다. 하지만 배터리가 없다면 얼마나 초조하고 불안할까. 이제 그런 걱정할 필요 없다.



출국 전이나 입국 후 언제든지 무료로 핸드폰을 충전할 수 있다. 여객터미널 1~4층에 있으며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등 핸드폰 종류 상관없이 모두 가능하다.


릴렉스존과 안마의자

면세지역 4층에는 지친 몸을 편안하게 감싸 주는 '안락의자'가 곳곳에 배치돼 있다. 구역당 40여 개가 있는데 대부분 휴식을 취하는 이들로 밤에는 빈자리를 찾아보기 어렵다.


안락의자 옆 기둥에는 유에스비 단자와 220볼트 콘센트가 있어 휴대전화를 충전하며 노트북을 이용하는 여행객들도 쉽게볼수 있다.


※ 안마의자도 있으며, 위치는 면세지역 4층 동·서편에 있다.


샤워실

장시간 비행기를 타고 와서 몇 시간 있다가 다른 비행기로 바꿔 타려는 환승객들이 씻을 수 있는 무료 샤워실도 있다.



항공권을 제시해 환승객임을 증명하면 수건과 목욕용품 등 샤워 키트를 무료로 제공한다. 특히 화장을 지우고 편하게 신혼여행을 떠나려는 신혼부부에게 인기다.


- 위치 : 탑승동 4층(1개소), 면세지역 내 4층 (동편/서편 각 1개소)

- 운영시간 : 07:00~21:30

- 이용금액 : 환승객=무료, 일반 승객=3000원


모바일 환전

공항에서 환전하면 비싸다는 편견... ㄴㄴ 모르는 말씀! 요즘은 모바일로 미리 신청해 공항 ATM에서 수령하는 게 대세이다.



신한은행 써니뱅크 어플로 환전 금액을 미리 신청하면 서울역 환전소와 똑같은 90%의 '환율 우대'를 받을 수 있다. 서울역 환전소와 달리 소액권 환전도 가능하다.


모바일로 스마트하고 저렴하게 5분도 안 걸리는 환전... 위치는 인천공항 내 ATM기에서 인출하면 된다.



기타 편의시설

- 3층 곳곳에선 휴대폰 무료 충전이 가능하고, 지하 1층엔 세탁소, 푸드코트, 공항 의료센터 등 모든 편의시설이 몰려있다.

- 급하게 프린트해야 할 일이 있으면 2층 카페베네에서 인터넷&인쇄 사용이 가능하다.

- 비행시간이 갑자기 지연되거나  탑승까지 시간이 여유롭다면 영화 한 편 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 4층 한국 문화의 거리에 있는 '만경정'에 가면 인천공항이 한눈에 내려다보인다.

- '비선루' 역시 한국 문화의 거리에 있는 곳으로 활주로 전망을 보기 좋은 장소이다.




2017/06/06 - [생활의 발견] - '여행의 첫 관문' 항공권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


2017/05/17 - [생활의 발견] - 인천공항에서 맞닥 뜨릴 수 있는 위기 상황 대처법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1

Designed by CMSFactory.NET